2019/02

Convert with Plain Java(String을 InputStream으로 변환) public void convertToStreamTest(){ String text = "test"; InputStream is = new ByteArrayInputStream(text.getBytes()); } 문자열을 Byte Array로 변환 후, ByteArrayInputStream을 사용하여 InputStream으로 변환한다.
7.5 함수를 이용해서 치환하기 정규표현식을 replace의 첫 번째 인자로 전달하면 단순히 고정된 문자열이 아니라 패턴에 일치하는 부분을 하나 치환한다. replace()의 강력한 기능은 고정된 문자열 대신 함수를 치환할 값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 이다.두 번째 인자로 함수를 넘길 경우, 일치하는 부분을 찾을 때마다 다음과 같은 일련의 매개변수를 가지고 호출이 된다. 매치되는 전체 문자열 해당 매치 내에 포함된 캡처들(캡처는 배열이 아니라 각각 하나의 매개변수로 전달됨) 원본 문자열에서 매치되는 부분의 위치(index) 원본 문자열 예제) replace 사용 function upper(all, letter){return letter.toUpperCase();} // 대문자변환 console.log("..
프로세스와 스레드 멀티 프로세스들은 운영체제에서 할당받은 자신의 메모리를 가지고 실행하기 때문에 서로 독립적이다.멀티 스레드는 하나의 프로세스 내부에 생성되기 때문에 하나의 스레드가 예외를 발생시키면 프로세스 자체가 종료될 수 있어 다른 스레드에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 스레드에서는 예외처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작업 스레드 생성과 실행 Thread 클래스로부터 직접 생성 Runn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사용(아래예제를 참고 3가지 방법이 존재) public class BeepPrintExample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쓰레드가 동작 Runnable beepTask = new BeepTask(); Thread threa..
왜 제네릭을 사용해야 하는가? 제네릭 타입을 이용함으로써 잘못된 타입이 사용될 수 있는 문제를 컴파일 과정에서 제거할 수 있다. 제네릭은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메소드를 정의할 때 타입(type)을 파라미터(parameter)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장점1. 컴파일 시 강한 타입 체크를 할 수 있다. 실행시 타입 에러가 나는 것보다 컴파일 시에 미리 타입을 강하게 체크해서 에러를 사전에 방지 장점2. 타입 변환(castring)을 제거한다. 비제네릭 코드는 불필요하게 타입 변환을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성능에 악영향을 미친다. List list = new ArrayList(); list.add("hello"); String str = (String) list.get(0); // 타입 변환이 필요 List..
깡냉쓰
'2019/02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