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1

자동 설정 이해하기 Spring boot main 클래스의 상위에 보면 @SpringBootApplication이라는 어노테이션을 볼 수 있다. @SpringBootApplication public class Applica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pringApplication.run(Application.class, args); // 이 class와 arguments를 넘겨준다. } } 이 어노테이션을 아래와 같이 설정이 되어 있는데, 여기서 @EnalbeAutoConfiguration이란 놈이 자동으로 설정을 해주는 녀석이다. @Target(ElementType.TYPE) @Retention(RetentionPolicy.RUNTIME) @D..
2019/07/03 - [프로그래밍 노트/SPRING BOOT] - [Spring Boot] 스프링 부트 시작하기 의존성 관리 Spring Boot는 어떻게 수 많은 의존성을 갖고 왔을까? 우리는 pom.xml 의존성 설정에 version을 주지 않았는데 spring boot는 알아서 수 많은 의존성 lib를 갖고왔다. 이것은 의존성 관리 기능 때문인데 parent pom을 따라가다보면 spring-boot-dependencies 프로젝트가 존재하는데 이곳에서 spring version을 관리하고 있다. 우리는 spring-boot-dependencies에서 관리하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게 된다. 우리가 spring boot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부모pom 으로 spring-boot-starter-paren..
메이븐은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여러 모듈을 관리할 수 있는 모듈 기능을 지원한다. (한 프로젝트가 여러 모듈을 가지면서 빌드를 한 번에 진행하는 방법) 여기서 필요한 개념인 아래의 3가지 기능을 알아보자 상속(inheritance) 집합(aggregation) 의존 관계(dependency) 상속 메이븐 설정파일이 기본으로 최상위 POM을 상속하듯이 프로젝트에서도 공통으로 사용하는 설정은 공통 POM파일을 만들어 관리하고 하위 모듈에서 이POM을 상속할 수 있다. 메이븐에서 상속기능을 사용하려면 부모POM에서 엘리먼트를 설정해야 한다. parent POM.xml 4.0.0 com.corn diary pom 1.0-SNAPSHOT .... child POM.xml ... com.corn diary 1.0-S..
깡냉쓰
'2019/07/11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