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맥북을 처음 사용할때는 safari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다. 그 후에 whale, chrome을 다운받았는데 chrome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기본 브라우저설정을 해야, 링크를 열때 원하는 브라우저로 열리게 된다. 방법은 2가지가 존재한다 1. 맥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변경 1-1. 시스템 환경 설정 > 일반설정 1-2.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 2. 변경하려는 웹 브라우저에서 설정 chrome으로 기본 웹 브라우저를 설정해보자. 2-1. 크롬 환경설정 실행 (Command + ,) 2-2. 기본브라우저 항목에서 기본 브라우저 설정 클릭 저는 이미 크롬이 기본브라우저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2021.02.05 - [프로그래밍 노트/도커] - 스웜(swarm)을 이용한 도커 컨테이너 배포_1 2021.03.27 - [프로그래밍 노트/도커] - 스웜(swarm)을 이용한 도커 컨테이너 배포_2 앞에서 포스팅한 스웜클러스터는 아직 상용화할수 없다. 왜냐하면 외부에서 서비스(echo_nginx)에 접근을 할 수 없기 때문인데 이 문제를 해결해보자. 마지막에 설정한 visualizer는 스웜 클러스터 외부에서 접근(localhost:9000)하다. 이것은 contraints설정에서 visualizer 컨테이너를 manager에 배치되도록했기 때문인데, 호스트로부터 manager까지 여러 단계에 걸친 포트 포워딩을 사용했기 때문에 문제가되지 않는다. docker-compose.yml version: ..
2021.02.05 - [프로그래밍 노트/도커] - 스웜(swarm)을 이용한 도커 컨테이너 배포_1 2021.03.29 - [프로그래밍 노트/도커] - 스웜(swarm)을 이용한 도커 컨테이너 배포_3 (스웜 클러스터 외부에서 서비스 사용하기) 스택 스택은 하나 이상의 서비스를 그룹으로 묶은 단위로, 애플리케이션 저체 구성을 정의한다.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 이미지를 하나밖에 다루지 못하지만, 여러 서비스가 협조해 동작하는 형태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할 수 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상위 개념이 바로 스택이다. (여러 서비스를 함께 다를 수 있음) 스택은 말하자면 스웜에서 동작하는 스케일 인, 스케일 아웃, 제약 조건 부여가 가능한 컴포즈다. 스택은 docker stack 하위 명령으로 조작한다. ..
파이프라인 표준 입력으로부터 데이터를 읽고, 표준 출력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명령어의 능력은 파이프라인이라고 하는 쉘의 기능으로 보다 더 응용될 수 있다. 파이프 연산자인 |(수직바) 기호를 사용하여 명령어의 표준 출력을 또 다른 명령어의 표준 입력과 연결이 가능하다. $ command1 | command2 $ ls -l /usr/bin | less 필터 파이프라인은 데이터의 복잡한 연산을 수행할 때 사용되는데, 하나의 파이프라인에 여러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이 가능하다. 주로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는 명령어들을 필터라 일컫는다. 필터는 입력 받은 내용을 어떻게든 바꾸어 출력하게 한다. $ cat /etc/passwd | sort | less -> passwd 파일의 내용을 정렬해서 보여준다. sort - ..
깡냉쓰
'2021/03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