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자바 5에서 제공하는 Executor 프레임워크와 스레드 풀을 통해 자바는 스레드의 힘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바로 태스크 제출과 실행을 분리하여 제공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스레드 풀을 만들어 놓고, 스레드풀에 태스크만 제출하면 된다! 스레드의 문제점 ㅠㅠ 운영체제에 직접 접근한다. 생성비용이 비싸다. 운영체제 스레드의 숫자는 제한되어 있으며, 이 수를 초과해버리면 자바 애플리케이션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크래시될 수 있다. (계속 스레드를 생성하는 상황은 절대 나오면 안된다.) 즉, 개발자가 직접 스레드를 다루기에는 신경쓸게 많다는 것이다. 만약에 다양한 기기에서 실행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미리 하드웨어 스레드 개수를 추측하지 않는 것이 좋다. 주어진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최적의 자바 스레..
프로듀서 주요 옵션 bootstrap.servers 카프카 클러스터에 연결하기 위한 호스트와 포트정보로 구성된 리스트 호스트 이름:포트, 호스트 이름: 포트 kafka01:9092,kafka02:9092 acks 프로듀서가 카프카 토픽의 리더에게 메시지를 보낸 후 요청을 완료하기 전 ack(승인) 수. 해당 옵션의 수가 작으면 성능이 좋지만, 메시지 손실 가능성이 있고, 반대로 수가 크면 성능이 좋지 않지만 메시지 손실 가능성도 줄어들거나 없어짐 acks=0 프로듀서는 서버로부터 어떠한 ack도 기다리지 않음. 전송 실패에 대한 결과, 재요청 설정이 적용되지 않음. 빠르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높은 치리량을 얻을 수 있음 acks=1 리더는 데이터를 기록하지만, 모든 팔로워는 확인하지 않음. 이 경우 ..
PR을 올리고 approved가 끝나면 담당자는 merge를 하게 되는 merge 방식에는 3가지가 존재한다. 1. Create a mege commit 기본값으로 선택되어 있는 merge 방식 feature 브랜치가 root 브랜치로 합쳐지는 기본적인 머지 방식 2. Squash and merge feature 브랜치에 커밋 된 여러 개의 변경사항을 1개의 커밋으로 압축하여 root브랜치에 추가하는 방식 Squash and merge 를 사용하게 되면 위와 같은 커밋 이력들을 하나의 커밋 이력으로 압축할 수 있다. 3. Rebase and merge feautre 브랜치에 커밋된 여러 개의 변경사항을 root브랜치의 최상단에 끼워 넣는 방식 위와 같은 상황에서 Rebase and merge 를 하게되면..
깡냉쓰
'2021/08 글 목록